본문 바로가기
건강

뇌경색 수술 비용, 수술 시간, 입원 기간 및 입원비 후기 정리

by 1reviewer 2024. 5. 9.

뇌경색 수술은 혈전용해술, 혈전제거술이라고 불린다. 수술 비용은 평균 800만 원대이며 뇌경색 수술 시간은 3-5시간 이내이다. 뇌경색 입원 기간은 평균 15일 이내이며, 입원비는 건강보험 적용 시 100-300만 원 이내에서 지불이 가능한 후기가 있다.

 

목차

    • 뇌경색 수술
    • 뇌경색 수술 비용
    • 뇌경색 수술시간
    • 뇌경색 수술 후유증
    • 뇌경색 입원 기간

    뇌경색 수술

    안녕들하셨습니까? 청춘지킴이 올 시다. 오늘은 어제 50대 60대 어지럼증에 이어서 뇌경색 수술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봅시다. 우리 청춘이 들은 나이가 들어서 제일 무섭슴니까?

     

     

    이 할배는 중풍이 제일 무섭슴니다.

     

     

    죽음이야 피할 수 없는 숙명이라 언젠가는 다가오겠지만, 죽기 전까지 반신을 못쓰고 남의 도움을 받을 생각을 하면 아찔합니다. 그래서 이 할배 블러그에는 뇌경색, 뇌졸중에 대해서 자세히 다룰 생각입메다. 적을 잘 알아야 우리 남은 생도 행복하게 보낼 수 있기 때문이지요.

     

     

     

    휠체어탄 환자
    휠체어탄 환자

     

     

    그래서 오늘은 뇌경색 수술을 직접 해본 분들의 얘기를 종합해서 실제 뇌경색 수술을 하면 시간은 얼마나 걸리는지, 돈은 얼마나 드는지, 입원비는 얼마나 나오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함께 가보자우!

     

     

     

     

     

    뇌경색 수술 비용

     

    뇌경색 수술은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뇌출혈인 경우 수술실에 들어가서 머리 뚜껑을 열어야 한다면, 뇌경색은 막힌 혈관을 뚫어주는 수술을 하는 것이지요. 요것을 다른 이름으로 혈전제거술이라고 합니다.

     

    혈전 제거술
    혈전 제거술

     

    이 혈전 제거술은 사타구니에 있는 큰 혈관에 얇은 관을 넣어서 위로 위로 올라가서 막힌 뇌혈관 앞에서 혈전을 그물로 삭 긁어내가는 것입니다. 이 뇌경색 수술 비용은 비싼 스텐트와 약물, CT, 조영제가 들어가기 때문에 비쌉니다. 총 수술 비용은 평균 800만 원대입니다. 

     

     

     

    어려운 뇌경색 수술은 1000만 원이 넘기도 합니다.  물론! 실비보험이나 다양한 보험이 있다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주변 지인은 뇌경색 수술비 200만 원 이내로 자~알 마무리 지을 수 있었다고 합메다. 나이가 들수록 우리 청춘이들에게 필요한 것은 '보험'입니다. 좋~은 보험도 할배 블로그에 소개해보겠습니다. 

     

     

     

    그럼 다음으로 넘어가서, 뇌경색 수술 시간은 얼마나 걸리는지, 후유증은 뭔지 알아봅시다.

     

     

    뇌경색 수술시간

     

    뇌경색 수술 시간은 평균 3-5시간입니다. 뇌경색 수술은 응급수술입니다. 이전 글인 50대 어지럼증 원인에서도 설명했지만, 뇌혈관을 막고 있는 피떡을 녹일 수 있는 시간은 6시간 이내입니다. 그래서 만약 응급 뇌경색으로 응급실로 가면은 수술실까지 거의 직통으로 갈 수 있습니다.

     

     

    아마 신경과 의사 선생님 한 명이 붙어서 환자를 직행열차 태우듯 수술실까지 안내할 것입니다.

     

     

    뇌경색 수술
    뇌경색 수술

     

     

     

    요런 뇌혈관 조영실에 환자가 들어가고, 의사 선생님이 이런 화면을 보면서 막힌 뇌혈관을 찾게 됩니다. 막힌 혈관이 비교적 느슨한 피딱지가 막고 있다면 아주 빠른 속도로 긁어내서 뇌경색 수술을 마무리할 수 있지요.

     

     

    문제는 너어무 오래된 지방덩어리 딱지가 막고 있거나 환자 혈관이 좁아서 스탠트가 올라가기 힘들다면, 수술 시간이 쪼금 걸립니다. 그래도 보통 5시간 안에는 잘 마무리해서 나올 수가 있는 것이 뇌경색 수술입니다.

     

     

    뇌경색 수술 후유증

     

    모든 수술에는 후유증이 있지요. 응급 뇌경색 수술을 한 이후에도 후유증이 생길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중환자실로 환자가 들어가게 됩니다. 24시간 환자 상태를 잘 지켜보기 위해서 입니데이.

     

     

    신경과 의사 선생님은 24시간 뇌경색 수술한 환자가 후유증이 생기지 않는지 체크를 할 것입니다. 보통 뇌경색 수술 후유증은 피딱지가 너무 오랫동안 뇌혈관을 막고 있어서 일부 뇌가 죽은 경우가 있습니다.

     

     

    그때는 역시 중풍 증상인 반신마비, 말 어눌한 등의 증상이 있겠지요?

     

     

    뇌경색 수술 자체의 후유증은 사타구니 혈관이 잘 지혈이 되지 않는다든가, 워낙 독한 약이 들어가다 보니 간, 신장 수치가 흔들린다던가 하는 일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응급 뇌경색 수술을 한 분들은 중환자실에서 3-7일간 지켜보는 거지요. 그럴 때마다 탁탁 치료를 해주실낍니다.

     

     

    뇌경색 입원 기간

     

     

     

    뇌경색은 가벼운 증상일 때도 있고, 뇌경색 수술을 해야 할 만큼 응급일 때도 있습니다. 가벼운 뇌경색으로 입원했을 때는 심장이나 다른 문제가 없는지 검사하면서 증상을 지켜보기 때문에 5-7일 이내 입원 기간이면 충분합니다. 이때 뇌경색 입원비는 500만 원 선에서 해결이 됩니다. 물론 개인 보험이 있다면 백만 원 이내에 해결됩니다.

     

     

     

    뇌경색으로 인한 MRI 같은 것은 다 건강보험이 되니께요.

     

     

     

    문제는 뇌경색 수술을 하고 입원까지 하게 되는 경우인데요. 만약 뇌가 일부 망가진 후유증이 있다면 입원기간이 길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요즘 대학병원에서는 입원기간을 줄이기 때문에 15일 이내에 재활의학과로 전과가 되거나 급성기 요양 병원으로 전원을 가게 됩니다.

     

     

    아이고, 적다 보니 머리가 아프군요. 이런 일들은 생기지 않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하지만 생겼다면 잘 해결해 봐야지요. 이렇게 정보를 알고 들어가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다음 글에서는 뇌경색 예방을 위한 운동, 약, 영양제들도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오늘 이 할배의 글이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청춘이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데이.

     

     

    맞다. 아래 글의 위험한 어지럼증 증상을 잘 적어두셨다가, 여차하면 바로 병원으로 출동합시데이!

     

     

    50대 60대 어지럼증 빨리 병원 가야 하는 증상 정리 (ft. 위험한 어지럼증)

     

    50대 60대 어지럼증 빨리 병원 가야 하는 증상 정리 (ft. 위험한 어지럼증)

    50대, 60대, 70대에 발생하는 어지럼증의 원인은 이석증, 기립성저혈압이 대표적인 원인이지만 위험한 뇌졸중이 어지럼증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이때 생기는 증상은 구토보다는 몸이 한쪽으로 쏠

    dogbear93.tistory.com

     

    댓글